가정용 혈압계 사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가정용 혈압계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가정용 혈압계에 대해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제가 고혈압으로 약을 복용중이라, 평소에  다른원인으로 병원을 가게되어도 병원에 비치된 자동 혈압계로 꼭 체크를 하는데, 자주 체크하는게 불편하여 가정용 혈압계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씨티즌 시스템이라는 일본 회사제품입니다. 모델은 CH-453이며 디자인이 단순하고 깔끔합니다.

가정용이라서인지 작동도 간편해서 스타트 버튼만 눌러주면 몇초가 지나면 혈압측정이 나타납니다.

 

 

고혈압은 세계 6억명 이상의 사람이 앓고 있는 병으로 고혈압 때문에 매년 3백만명이 사망하는 아주 흔한 질명으로서 노인의 사망원인중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여 사회적으로도 많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병명이라기 보다 하나의 증세라고 볼수 있으며 건강한 사람도 정신적인 흥분, 운동등으로 증가할수 있고 하루에도 몇번씩 변화를 보인다고 합니다.

 

고혈압은 본태성 고혈압(일차성고혈압)과 속발성고혈압(이차성고혈압) 으로 구분되며, 고혈압 환자의 90프로 정도는 원인을 딱 한가지만으로 규정할수 없습니다. 본태성 고혈압은 유전성 요인과 운동부족등으로 볼수 있으며, 속박성 고혈압은 영양상태(과다한 염분섭취량, 고지방식섭취, 비만, 과식, 과음, 흡연), 정신건강상태(흥분,긴장, 과도한 스트레스) 심장질환, 갑상선 기능항진증, 호르몬성질환, 혈관성 질병등이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증가하며 혈관은 굉장히 탄력적인 조직이어서 혈관이 수축할때 혈압이 높아지며 이완할때 혈압이 낮아져서 혈액을 온몸으로 배냈다가 심장으로 가져오는 일을 반복 합니다.

노화에 따라 동맥의 벽은 탄력성을 잃고 경화되며 플라그가 쌓이면서 혈관내벽이 좁아지며 좁아진 혈관은 핼액의 공급을 원활히 할수 없으므로  합병증이 따라옵니다.

 

 뇌로 가는 혈관이 좁아지면 뇌졸중, 뇌혈전등의 병증이 발생하고, 심장으로 가는 혈관이 좁아지면 협심증, 심근경색의 병증이 발생하며 신장으로 가는 혈관이 좁아지면 고혈압, 신부전증의 병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별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연결고리를 물고 발생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정상혈압은 수축기/이완기 120/80 이며, 고혈압 전단계 120-139/80-89, 1기 고혈압 140-159/90-99

2기 고혈압은 160/100 으로 권고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십여년 전에 머리앞쪽이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가니 혈압이 높아서 나타나는 증세라고 하더군요. 그로부터 혈압약을 쭉 복용하고 있는데, 의사샘 말씀으로는 일단 체중을 줄이라고 하셔서 12키로 정도를 감량 했습니다. 

 

체중감량후 근 1년간은 혈압이 관리 잘되어 약을 끊어도 된다고 의사샘의 말씀에 따랐는데 어느날 부터 다시 머리가 아프면서 혈압이 올라가더군요. 체중유지는 계속 되고 있는 데도 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유전적인, 즉 가족력의 원인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가족이 엄마랑 동생이 혈압약을 복용중이거든요.

 

아무래도 같은 식습관을 유지하다보니 체질도 비슷하고 그런게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요즘은 싱겁게 먹으려 의식적으로 노력하는데 잘안되는데 약을 복용하는데도 생각처럼 많이 낮아지고 하지는 않네요

 

 

아침에 혈압을 측정하였더니 좀 높게 나왔네요. 아침에는 혈압이 높아서 특히 새벽운동같은 것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전지 교체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고혈압 수칙--

음식을 골고루  싱겁게 섭취하고, 살이찌지않도록 알맞은 체중을 유지하며, 매일 30분이상 적절한 운동, 담배는 끊고 술은 삼가하며, 지방을 줄이고 야채를 많이 섭취, 스트레스를 피하고 평온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의 6가지 수칙을 잘 지켜서 고혈압에서 자유롭길 바랍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 함을 다시한번 생각해 보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관장 홍삼보운 뉴트리팩  (42) 2020.04.17
냉온찜질팩 구입기  (45) 2020.04.07
삼성 갤럭시 S-10e  (16) 2020.03.20
설화수 기초화장품  (24) 2020.03.14
바비온 이발기 SBC-650  (4) 2020.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