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지도 첨부 오류
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티스토리 지도 첨부 오류

안녕하세요?

며칠 전부터 티스토리 글을 작성하고 지도를 첨부하려고 하면 글목록으로 넘어가면서 첨부 실행이 안되더라고요. 물론 크롬을 쓰고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사진을 자유자재로 위로, 아래로 끌 수가 있어서 항상 사용하는데, 혹시나 해서 다음 익스플로러로 해봐도 안됩니다.

 

어제는 검색을 하다가 카카오맵에서 다운로드하여서 첨부할 수 있다는 걸 배워서 올레! 를 외치며 좋아했는데, 그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나 HTML를 열어서 갖다 붙여야 하며 크기를 맞추기 위한 숫자도 정정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그래도 새로운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사실 너무너무 좋아서 그분 티스토리에 천재라고 답을 달아주었습니다.

 

궁금한 건 못 참는 성격에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였더니 답변이 왔습니다.

 

---만약, 크롬 브라우저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Same Site Cookie 정책을 변경하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사용하시는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chrome://flags/#same-site-by-default-cookies]를 입력하셔서 해당 옵션이 Default나 Enabled로 되어 있다면 Disabled로 변경하신 후 브라우저를 재시작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다음고객센터에서 답변 주시는대로 따라 했더니 진짜 첨부가 됩니다.

혹시나 답답하셨던 분들 한번 사용해 보네요.

 

오늘도 새로운 무언가를 하나 배웠다는 게 너무너무 뿌듯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