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맘때 가장 맛있는 자두 구입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이맘때 가장 맛있는 자두 구입기

 

 

안녕하세요?

요즘 한창 제철인 자두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제 경우는 신과일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잘 안 먹었는데, 요즘은 억지로라도 챙겨 먹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우리 몸은 제철과일과 음식을 제일 좋아하며, 꼭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기때문에 건강을 생각해서 먹어야 한다는걸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껍질째로 앉은자리에서 서너 개 뚝딱하던 과일들이 나이 들어감에 자꾸 꺼리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얼마 전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던 중 영양제를 먹는 것과 천연 과일에서 비타민을 먹는 것을 비교한 영상에서

영양제가 아무리 함량이 좋아도 천연에서 뽑아낸 순간 성분이 비교가 안 되는 거라고 하는 걸 보고 반성하게 되면서 신과일이든 달콤한 과일이든 제철과일을 많이 먹는 게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거라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결혼을 하니 시댁에서 후무사 라고 어른 주먹만 한 자두 농사를 지어셨기에 원없이 맛있는 자두를 먹었답니다.

아파트 이웃들과도 자주 나눠먹고 했던 자두들이 부모님이 연로하면서 자두농사를 그만두고부터 예전만큼 풍족하게 사 먹지는 못하겠더라고요. 그러다 마트만 가면 저건 무슨 품종이니, 저건 너무 달콤한 자두니 하면서 품평도 하고, 옛날 생각하면서 가끔 사 먹었더랫지요. 아이들 클 때는 박스채 사다 놓아도 며칠 안 가던 것이 지금은 부부만 있으니 박스로는 잘 구입을 안 하는데 오늘은 너무 싱싱한 자두를 보고 구입을 하게 되었답니다.

 

 

자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1. 자두는 구연산 비타민C,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며 분해를 촉진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불면증을 해소하며 식욕을 증진하여 만성피로를 필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자두에는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붕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3. 자두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마그네슘은 임산부에게 특히 좋으며 비타민C는 임산부들이 철분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자두에 들어있는 비타민A가 시력을 보호해주며 야맹증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안구건조증과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자두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6.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 해소에 좋으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자두의 종류로는 대석과 후무사가 대표적인데요.

대석은 자두 중 가장 빨리 출하되는 품목으로 5월 초와 6월에 수확하며 붉은 홍색으로 당도가 좋습니다.

후무사는 7월 중순에 출하되는 일본계의 품종으로 대석에 비해 과육이 두배 가량 크며 황색을 띱니다.

 

오늘 제가 구입한 것은 후무사로 추정합니다. 어른 주먹만 한 것이 튼튼합니다. 새콤달콤한 싱싱한 과일을  껍질째로 한입 베어 무이 저절로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요즘 장마철이라 과일이 맛이 싱거울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고 아주 달콤합니다.

 

자두의 꽃이 달릴때 냉해가 와서 올해는 수확량이 예년에 비해 많이 적답니다. 그래서 가격도 비싸구요. 계속되는 장마철에 달지않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은 온데간데 없이 너무나 달콤새콤한 후무사입니다.

 

이맘때가 제일 맛있는 자두(후무사), 제철과일 많이 먹고 건강하고 삽시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덕션 양수냄비 구입기  (37) 2020.08.06
맛있는 복숭아 구입기  (90) 2020.07.31
오메가3 구입기  (65) 2020.07.21
휴대폰케이스 & 그립톡 구입  (65) 2020.07.10
이지크린스핀 물걸레 청소기  (83) 2020.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