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구입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오메가3 구입기

안녕하세요?

오메가 3을 직구로 구입하였습니다.

 

현대인들의 대부분은  영양제를 한두 가지는 먹고 있지요.

그중에서 오메가 3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대사 영양소입니다.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 3(지방산)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메가 3지방산의 성분은 생선의 기름과 각종 해산물, 견과류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의 하나입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체내에서 세포구조의 유지, 보호,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  점에서 필수 영양소입니다.

 

효능으로는

1. 혈중콜레스톨을 낮추어주는 작용을 하여 동맥경화, 고지혈증, 심근 경색 등의 오심 혈관 질환을 예방하여 줍니다.

2. 오메가 지방산의 대표성분인DHA가 뇌세포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기억력이나 학습능력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으며 치매예방의 효과가 있습니다.

3. DHA는 눈 망막의  구성성분으로 시력을 보호하고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4. EPA는 콜레스테롤 저하로 심근경색이나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이 부족하면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심혈관질환이나  피부 명반, 머리카락 성장 속도 등  신체적인 성장 속도가 둔화될 수 있으니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하여야 합니다. 

 

오메가 3의 효능에 대해선 논문마다, 의사마다 논란이 있지만 함량이 높은 제품을 먹으면 효과가 있다는 주의가 우세합니다. 이왕이면 EPA함량이 높은 제품을  꾸준히 먹으면 음식으로 섭취 못하는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등어구이나 아마씨등에는 많은 성분의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꾸준히 먹으면 좋습니다.

다만 바쁜 현대인은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없으니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