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신청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근로장려금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봅니다.

 

근로 장려금은 국가가 저소득 가구의 생활안정을 위해 현금을 지원해 주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로 근로소득의 규모에 따라 차등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유인하는 기능을 부여합니다.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외벌이 3,000만 원 미만, 맞벌이 3,600만 원 미만이 지원대상입니다.

근로장려금은 정기근로장려금과 반기 근로장려금 두 가지가 있으며  이 중에서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은 전년(2019년)도 기준으로 근로소득만 있는 거주자((배우자 소득 포함) 2020년 근로장려 기준에 충족되어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서 조회하면 상세히 알 수가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제출란에 맨 오른쪽 아래쯤 제도 안내와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조회하기를 클릭하여 제도 소개를 보면 근로장려금이란 일정한 소득과 재산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 가구에 대해 일하는 만큼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급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일과 연계된 복지제도라고 나옵니다.

 

 

 

신청자격에 홑벌이와 맞벌이의 소득과 재산 충족기준이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자격이 아리송하다 싶으면 신청해보면 나중에 가능한지 여부의 메일이 옵니다.

 

 

홈텍스 근로장려금 신청하기를 누르면 회원 로그인을 하라고 합니다.

 

신청하기에는 간편 신청하기, 일반신청하기, 사전예약신청, 첨부서류제출등 이있으며 일반 신청하기를 해 봅니다.

 

 

일반 신청하기를 누르니 신청자 기본사항으로 주소와 가구원이 명시됩니다.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저의 직장 사업자번호와 상호, 연봉이 자동으로 나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전세금이나 해당 재산사항을 체크하여 단계로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은행과 계좌번호 입력하면 끝입니다.

의외로 몰라서 신청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어지간한 맞벌이 가구는 해당이 안되겠지만 혹시나 일을 하다가 쉰적이 있어 부부합산 3,600이 안되거나 하는경우도 있을수 있으니 꼼꼼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나라에서 실시하는 모든 복지혜택을 꼼꼼히 잘 챙겨서 조금이라도 가계에 보탬이 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91) 2020.07.03
근로자 복지센터 휴양콘도신청  (70) 2020.06.29
애드센스 신청후 메일회신  (73) 2020.06.03
애드센스 탈락 메일  (99) 2020.05.19
애드센스 거절 메일  (35) 2020.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