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복지센터 휴양콘도신청
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근로자 복지센터 휴양콘도신청

 

안녕하세요?

근로자 복지향상을 위한  근로자 복지넷이라는 사이트에서는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몇 번 이용해 본적이 있는데  너무 좋았던 추억으로 남아있어 상세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근로자 복지넷에서는 근로자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생활안정자원융자, 직업훈련생계비 융자, 산재근로자 및 자녀 장학사업, 산재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신용보증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근로자를 위한 근로자 휴양콘도에 대한 지원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근로자 휴양콘도는 근로자 및 그 가족들의 여가 욕구 충족을 위해 휴양시설(콘도)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수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명시되어 있으며 전국에 있는 휴양지의 콘도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신청 대상은 모든 근로자로서(특수형태근로종사자 포함)-근로자를 사용하지 않는 중소기업 사업주,  워크숍, 체육행사, 단합행사 등을 개최하는 사업주, 부서장, 팀장, 동호회 회장 등이며 평일은 성수기를 제외한 월~목, 주말은 금, 토, 일  연휴, 성수기는 별도 공지입니다. 

 

설악, 양평, 지리산, 수안보, 경주, 통영, 제주 등 전국 53개소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총 8개 업체의  콘도가 있으며 그중에서 한화와 대명콘도가 여러 각지에 다양하게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신청하면 무조건 사용 가능한 건 아니고 심사하여 당락여부를 메일로 통보해줍니다.

 

 

예시로 한화콘도 부산 해운대 6월 일정표입니다. 이렇게 사이트에서 조회한 뒤 해당 업체와 장소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예전에 저도 부산 해운대 한화콘도를 몇 번 이용하였습니다. 한화콘도가 해운대 가까이 있어 아이를 데리고 바닷가에서 수영도 하고 재미있게 놀았지요.  다음날 콘도에서  조식을 제공받아서 여러가지 뷔페를 골라먹던 기억이 납니다.  그 이후에는 조식은 유료로 바뀌었다고 해서 좀 아쉬웠네요. 또한 낮에는 걸어서 센텀시티에 있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규모가 크다는 신세계 백화점도 구경하였고, 걸어서 센텀시티를 산책하던 일이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아 있네요.

 

코로나로 인해 해외 여행은 불가능하지만  국내에 바닷바람이라도 쐬러 가려면 호텔이나 멋진 콘도는 너무 비싸서 엄두가 나질 않는데 일반가격보다는 저렴히 여행을 즐길 수 있으니 아주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기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방병 증상및 치료예방법  (44) 2020.07.08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91) 2020.07.03
근로장려금 신청하세요  (67) 2020.06.25
애드센스 신청후 메일회신  (73) 2020.06.03
애드센스 탈락 메일  (99) 2020.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