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지난 6월 10일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몹시 기뻤지만 지금은 무효 트래픽으로 광고 제재 중입니다.

 

너무나 기다리다 승인을 받아서인지 광고 넣는 방법을 공부하는 게 번거롭다거나 하지 않고 재미가 있더군요. 블로그 검색이나 유튜브로 광고 넣는 법을 공부하던 중, 어떤 분들은 포스팅 글 하단에 색다른 광고가 나오는 거예요. 즉 남들은 있는 광고가 애드센스 승인이 났음에도 저는 없는 거예요. 아~ 애드센스 승인이 다가 아니구나, 싶었어요.

 

알고 보니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것인데 이게 에드센스 승인 때처럼 어떤 조건이어야하는지 검색을 해도 정확한 답은 업더라구요.

 

처음에는 애드센스 승인만을 원했는데 막상 되고 나니 남들처럼 멋진 광고도 넣고 싶고 사람의 욕심이 정말 끝이 없지요.

검색들을 요약해 보자면 글이 최소한 50개를 넘어가야 하고 검색 유입량도 어느 정도 되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지금은 광고를 게재할 수 없지만  나름 꾸준히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요 며칠은  혹시나 광고 제재가 언제 풀리나 싶어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는데 오늘은 우연찮게 빨간색의 일치하는 콘텐츠 그림이 보이는 겁니다.

올레!! 저도 드디어 일치하는 콘텐츠 자격이 되는구나 싶어 이 와중에 기분에 좋아졌어요.

너무 기뻐서 광고 제재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광고를 넣는지 알아보기로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받고 광고를 넣기 위해 광고 단위 기준에 들어가면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이렇게 3개만 떴었거든요. 빨간색의 일치하는 콘텐츠가 어느 정도 자격이 되어야 된다는 걸 알고 조금은 실망스러웠으나 오늘은 다시 기쁜 마음이 드는 건 그동안 꾸준한 포스팅의 결과라 스스로도 뿌듯해집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광고 단위 이름과 크기-반응형으로 체크하고 저장 및 코드 신청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신청할 때처럼 코드가 생성됩니다. 코드 복사를 해 둡니다. 코드를 스킨에 넣어줘야 합니다.

 

내 티스토리의 스킨 편집에 들어와서 html을 클릭합니다. Ctrl+f 를 눌러서 

(##_article_rep_desc_##)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좀 전에 복사한 코드를 넣어줍니다. 적용과 새로고침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완료인데 저는 아직 광고 제재 중이라 확인할 방법이 없네요. 언젠가는 광고가 다시 게재될 날을 기다리면서 그 와중에 일치하는 콘텐츠 된다는 것에 조금의 위안삼아 봅니다.

 

애드센스 광고 중지되고 근 2주가 되었는데, 도대체 언제나 풀리냐고요. 진짜 한 달을 넘어가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