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맛집 유진냉면
본문 바로가기

맛이야기

구미 맛집 유진냉면

 

 

 

안녕하세요?

구미맛집 유진 냉면이라는 소문난 맛집을 소개 합니다.

구미시 형곡동에 위치하며 얼마전 까지는 유천 냉면이라는 상호로 운영되다가 어느날 부터 유진으로 개명을 해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유천냉면일때나 지금 유진냉면 일때나  항상 손님이 북적거리는 아주 유명한 냉면 전문점 입니다.

 

우리는 사무실에서 차로 20여분을 가야 하는 거리임에도 맛있는 냉면 생각에 가끔씩 찾아가는곳입니다.

오늘 유진냉면을 가니 좌식이던 테이블을 전부 입식으로 교체를 해서 더 깔끔하고 손님의 입장에서 신발을 벗지 않아도 되니 편리하고, 점원분들도 음식을 나르기에도 더 편리해 보입니다. 

 

 

 

유진냉면은 형곡동롯데리아와 형남 초등학교 중간쯤의 큰 대로변에 위치하며 매장 옆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실내의 모습입니다. 역시나 오늘도 손님들로 복잡합니다.

 

 

 

 

유진냉면 카운터 주변에 제가 좋아하는 다육이들이 자리잡고 있어 너무 이쁩니다.

 

 

 

각각의 다육이가 도자기 그릇에 담겨서 놓여있는 풍경이 너무 이쁩니다. 고풍스런 장 위에 얹혀있어도 인테리어로 멋집니다.

화분이 예쁘게 정돈되어 있거나 다육이 같은 식물로 잘 진열된 집을 가면 한번더 돌아보게 되면서  마음까지 흐뭇해 집니다.

 

 

 

 

유진냉면은 냉면이 전문인 식당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어제에 이어 냉면을 먹는지라 오늘은 회냉면을 시켜보았습니다.

 

 

 

시원해 보이는 스텐그릇에 넉넉한 양의 메밀면과 살얼음이 얹힌 회 비냉면 입니다. 무초절임이 반찬의 전부로 깔끔한 차림새 입니다.

 

 

 

 

 

먹기좋게 가위로 이등분 해 주었습니다.

 

 

 

비빔냉면의 단짝 육수 입니다. 빨간 양념이 들어간 육수로 깊고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냉면의 맛은 육수가 좌우한다고 해도 이상할것 없는데 유진냉면의 냉면육수는 아주 최상입니다.

 

 

쌈주 초절임 김치 입니다. 냉면과 먹을땐 반드시 같이 먹어줘야 냉면의 맛이 더욱 좋지요. 짜지도 않고 아삭하고 새콤달콤한 무김치의 맛은 비빔냉면과 아주 잘맞는 환상의 궁합입니다.

 

 

살얼름 밑에 놓여진 가오리 무침회 모습입니다. 가오리 무침은 쫀득하면서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일품이지요. 회냉면은 원래는 가오리가 아닌 홍어가 얹혀지는게 정석이긴 하나 홍어가 비싸기도 하고 홍어의 특이한 맛이 호불호가 강해서 가오리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잘 비벼진 냉면과 가오리 무침한조각, 그리고 무절임과 같이 먹으면 얼마나 고소하고 오독오독한지  모두가 반할 맛이지요.

 

 

 

 

잘 비벼진 회냉면의 모습입니다. 무초절임과 오이채, 배한조각, 고명으로 얹인 삶은 계란 반조각이 비빔냉면의 맛을 한층 더 돋구워 줍니다.

이상하게 냉면위에 얹어서 나오는 계란은 진짜로 맛이 있습니다. 양념맛이 배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삶은 계란은 별로 안좋아 하는데 냉면위에 고명으로 따라오는 계란은 꼭 챙겨 먹는 버릇이 있습니다.

역시 전문점에서 먹는 회비빔냉면의 맛은 정말 최고입니다. 같이 간 분들 모두 맛있다고 역시 유진 냉면이 제일이라고 하시네요.

 

 

 

 

 

유진냉면 입구 오른쪽에 마련된 손님 대기장소 입니다. 여름날 손님이 많으면 이곳에서 기다리기도 하고, 냉면을 먹은후 커피를 마시면서 휴식을 하는 공간으로도 사용됩니다.

 

오늘은  맛있는 회냉면을 먹었으니 남은  오후를 시원하게  보낼수 있을 듯 합니다.


 

 


 


'맛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미 맛집 소풍 봉곡점  (85) 2020.06.02
구미 봉곡 역전할머니맥주  (68) 2020.06.01
한촌설렁탕 구미공단  (63) 2020.05.29
독일마을 구미 신평점  (76) 2020.05.28
팀버카페 김천혁신점  (52) 2020.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