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원호동촌 식당
본문 바로가기

맛이야기

구미 원호동촌 식당

 

 

안녕하세요?

가까운 곳에 사는 절친 부부 세 팀이 번개팅으로 한 번씩 만나서 즐거운 수다를 떨면서 밥을 먹고는 합니다.

오늘은 여름철이라 입맛도 없고해서 몸보신 겸 백숙집으로 결정하고 만났습니다.

구미원호에 있는 원호동촌식당에는 옻닭과 능이를 넣은 백숙이 유명한 집으로 가끔씩 찾는 곳입니다.

맛집으로 소문나서인지 휴일이지만 역시나 손님이 많았습니다.

 

주택가 골목안쪽에 있는 식당으로 아는 사람만 찾는 맛있는 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출입구 양쪽으로 다양한 화분과 다육이가 예쁘게 잘 자라고 있네요.

 

 

 

우리는 6명이라 능이닭백숙과 옻닭을 미리 전화로 주문하고 방문을 하였습니다.

 

옻의 효능을 먼저 알아보면,

1. 옻에 들어있는  우루시올성분이 암세포 제거 및 성장억제에 효능이 좋습니다.

2. 신장이나 방광의 결석예방및 제거에 효과가 좋으며 특히 담낭의 결석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3.  여성의 냉증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손발을 따뜻하게 해 주어 생리불순을 완화시켜 줍니다.

4. 약해진 간기능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옻이 올라 고생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먼저 밑반찬이 깔끔하게 나옵니다. 목이버석과 황태채 무침, 고구마튀김, 양파 초절임 등입니다.

 

옻닭백숙입니다. 저는 특히 옻닭의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어 좋아하는데, 찹쌀죽이 같이 따라 나와서 국물과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물에 빠진 닭은 원래 좋아하지 않으나 옻닭백숙은 너무 좋아한답니다.

 

옻닭이 한상 잘 차려졌습니다. 사장님이 일일이 먹기 좋게 잘 뜯어주십니다. 옻의 맛이 배인 닭을 명이나물과 김치와 먹어도 맛이 그만입니다. 양이 많아서 6명이 다 먹겠나 싶었으나 다들 배를 두드리면서 맛있다며 잘 먹네요. 토종닭이라 그런지 살이 쫄깃하니 맛이 좋습니다.

 

능이 닭백숙입니다. 1 능이 2송이라고 할 정도로 능이가 사람 몸에 좋다고 하지요. 능이와 밤, 마늘, 파등이 들어간 능이백숙의 비주얼이 너무 좋습니다. 

 

능이백숙 또한 사장님이 잘게 잘 뜯어서 바로 먹을 수 있게 해 주십니다.

능이백숙에는 고기를 다 건져먹고 죽을 넣어서 끓여서 먹게 해 주셨는데 아쉽게도 먹느라 바빠서 사진을 못 찍었네요.

 

 

 

맛있게 능이백숙과 옻닭백숙을 먹고 마당에 나오니 쑥으로 모깃불을 피워놓아 오랜만의 쑥 향기에 빠져서 한참을 냄새에 빠져 봅니다. 

다들 오랜만에 보는 쑥 모기 불에 너무 즐거워합니다. 아직 모기가 기승을 부리는 철은 아닌데 사장님이 손님 관상용으로 피운 듯합니다. 초여름의 쑥이 타는 모깃불의 냄새가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네요. 예전에는 흔하던 일상이 이제는 머나먼 아련한 추억으로만 남아 있습니다.

 


'맛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천 직지사 소풍나레  (64) 2020.07.06
구미공단 회와밥  (86) 2020.07.02
부산 할매낙지 식당 구미석적  (168) 2020.06.26
구미 공단 한촌설렁탕  (70) 2020.06.24
구미맛집 문성 야래향  (68) 2020.06.23